합격수기

  

에듀나인과 합격한 30대 직장인의 합격 수기입니다.

 IP : 182.208.*.*  |    조회 2,727 | 

안녕하세요.

에듀나인과 합격한 30대 직장인입니다.

먼저 에듀나인 명품 교수님들, 학원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터넷 강의 수강생이었지만 사소한 질문 하나하나까지 친절하게 응답해주셨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며 시험을 준비했었기에,

29회 시험 때 1차만 준비해서 합격하였고, 30회 올해 시험은 2차만 준비했습니다.

퇴근하고나서, 주말에만 시간을 쪼개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에듀나인과 함께 했기 때문에 감사히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직에 종사하고 있기에,

처음 시험을 보기 전에 매우 부담스러운 마음이었습니다.

1차 시험을 준비하기 전, 에듀나인 상담원분께 질문 드렸던 것이 기억 납니다.

"이 시험 어떻게 공부해야 됩니까?" 라는 막연한 질문에

"입문 강의 꼭 들으시고, 기초, 기본, 심화 과정까지 쭉~ 듣고 교수님 말씀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라는 이 정석적인 답변이 저를 합격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11~12월 입문강의는 많은 분들이 생략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1월부터 수강하면서도 상담원님의 안내대로 입문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 과정은 건축으로 치면 기초공사를 하는 과정,

그림으로 치면 밑그림을 그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공부하면서 어떠한 부분을 공부하게 되는지, 어떠한 과목인지,

가볍게 듣고 넘어가는 것이 1월부터 시작되는 본 강의를 들을 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1월부터 시작되는 기초강의는 교수님이 말씀하셔도 이해하기가 힘든 시기입니다.

이 시기가 저는 제일 힘들었습니다. 책을 보긴 보는데, 뭔 소린지 너무 내용이 어렵다 생각이 되는 시기였어요.

그 때 교수님이 하셨던 말씀이 "이해가 안되도 몇 번씩 보면 이해 된다."

처음엔 믿기 힘들었지만, 교수님의 커리큘럼만 따라오시면 정말 그렇게 된다는걸 체험했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꾸준히 하는 것 밖에 답이 없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3월부터 시작되는 기본강의부터 중요하다고 강조하시는 것들이 눈에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뒤죽박죽 정리가 잘 안됐던 시기였기에, 교수님 말씀대로 꾸준히 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어느 정도 아는 것도 보이는 시기여서 인터넷 강의 진도가 밀리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어느 정도 강의를 듣다보면 시간이 아까워서 1.6배속으로 들어도 반복했던 부분이어서 강의를 듣는데 큰 문제는 없었기에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어요.

5월부터 시작되는 심화강의에서는 대략적으로 내용의 흐름 정도들이 머리 속에 들어왔던 시기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암기를 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 암기노트를 만들어 외워야 할 것들을 간략하게 정리했어요.

그 노트를 출퇴근하면서, 자기 직전 침대에 누워서 중얼중얼 읽어가며 외우려 노력했습니다.

머릿 글자를 따서 암기도 하고, 노래로도 흥얼거리면서 어떻게든 머리 속에 넣자고 생각하며 공부했던 시기입니다.

7~8월 문제풀이 과정에서 저의 실력이 어느정도 올라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꾸준히 잘 들었기에 암기를 잘 했던 부분은 많이 맞추게 되고, 자신감도 붙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해서 볼 생각으로 처음 문제풀때는 문제집에 바로 푸는 것이 아니라

이면지에다가 문제를 풀고, 전체 문제풀이가 끝나면 다시 한번 반복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래도 계속 틀리는 것들은 문제집에 표시를 해서 꾸준히 복습하며 내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했습니다.

9월 동형모의고사 과정. 정말 시간을 체크해 가면서 시간 안배를 할 수 있는 연습을 꾸준히 했고,

문제를 풀다보니 맞추는 부분은 계속 맞추는데 틀리는 부분은 계속 틀리는 저를 발견하고,

틀리는 부분을 오려 오답노트를 만들어 틀린 부분만 계속 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대망의 10월, 교수님의 마지막 강의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신 문제 기출 흐름 등을 잘 분석해 주시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미처 체크하지 못했던 출제 예상 부분등을 정리하였고, 암기해야 할 것들을 꾸준히 체크하고, 틀렸던 오답노트들을 계속 반복해서 복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시기였습니다.

시험 보기 전 2년 간의 고생이 하루의 시험으로 결정된다는 것이 매우 큰 부담감으로 다가왔습니다만,

교수님 말씀대로 꾸준히 해 왔고, 나도 열심히 했다. 나는 반드시 합격한다는 마인드로 계속 할 수 있다고 다짐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합격수기를 남길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모든 것들을 다 완벽하게 할 수 없었지만, 다 완벽하게 할 수 없더라도 합격할 수 있는 것이

공인중개사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험은 60점만 넘으면 되는 시험이니까요.

에듀나인만 믿고 따라가세요. 100점은 아니더라도 60점은 충분히 나올 수 있게 만들어 주십니다.

마지막으로 한 해 동안 수고하신 모든 수험생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어려운 시험 가운데서도 합격하신 30회 수험생분들이 꼭 공인중개사로 큰 성공을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ote: works in Chrome, Firefox, Opera and IE11